IR
뉴스
자율주행 시대를 여는 캠퍼스…계명대, 산학협력단지 조성 첫 출발 '오픈캠퍼스 데이'
- 관리자
- 2025.11.27
▲ 크레플(주)은 모빌리티캠퍼스의 입주기업으로서 오픈캠퍼스 데이 행사에 참가했다.(뒷줄 왼쪽 5번째 서은석 대표님)
[2025.04.24_매일신문] 계명대학교(총장 신일희)가 지난 23일 대구 달성군 모빌리티캠퍼스에서 '오픈캠퍼스 데이(Open Campus Day)' 행사를 열고,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.
이번 행사는 모빌리티캠퍼스를 기반으로 입주기업들과의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첫 성과로,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질적 기반을 마련했다.
이날 행사에는 1차년도 입주기업과 2차년도 예정 기업, 계명대 교수진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.
(중략)
계명대는 이번 조성 사업에 107억3천만원을 투입해, 2029년까지 산학연 협력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.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▷전기차 모터 기반 소부장 특화 인력양성 ▷RISE 연계 현장캠퍼스 운영 ▷대학-기업 공동기술개발 ▷재직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이 포함된다.
김범준 산학부총장(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장)은 "이번 오픈캠퍼스 데이를 통해 입주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한 것은 중요한 첫걸음"이라며 "계명대 모빌리티캠퍼스를 산학연 상생 생태계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